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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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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엠서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컨퍼런스빌 서비스(이하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컨퍼런스빌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컨퍼런스빌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이 직접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가입처리됩니다.
  • 2.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가입신청에 대해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마)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바) 기타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5.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에 실명확인을 위해 핸드폰번호 인증 단계를 요청합니다.
  • 7.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근무형태 및 필요시 해당 면허번호를 요청합니다.
  • 8.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근무형태, 면허번호 등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해당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등의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로 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나)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 다)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라)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 마)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 홍보, 소프트웨어 불법배포
    • 바)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아) 회사 또는 제3자의 공식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통념상 부당한 행위
  • 3.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 행사의 주최, 등록, 등 컨퍼런스 참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나) 회원이 신청한 행사에 대한 신청 및 참여안내정보를 메일 및 문자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다) 회원이 참여한 행사에 대한 정보를 마이 페이지를 통해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외부 주최자와의 계약변경 및 종료, 신규 서비스 개시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및 연락처를 통해 변경 사항 또는 변경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5.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 가)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 나)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 5.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5조에서와 같이 기재사항의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나)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 다)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어긋날 경우 게시물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지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사전통지를 해야 하고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성,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물품거래 또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6. 회원이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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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주식회사 엠서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컨퍼런스빌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해야 할 관련 법에 따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 신청,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고지하고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필수 항목: 이름,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근무형태, 근무처, 진료과(의사), 면허번호(의사)
    • - 선택 항목: 면허번호 (의사 외)
    • - 자동 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3)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회사에 제공할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달라질 경우 반드시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1) 회원가입 이용자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확인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2) 컨퍼런스 서비스 신청 및 참여확인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3) 법령 및 컨퍼런스빌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4)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등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5) 서비스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6)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7)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 (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3년
  • (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관 기간: 5년
  • (5)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 보관 근거: 통신비밀 보호법
    • 보관 기간: 3개월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예외없이 해당 정보를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1) 파기 절차
    •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6 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혹은 대리하는 사람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 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1) 서비스 참여 확인 및 해당 정보를 사용자 및 사용자의 동의에 따라 컨퍼런스 주최사에 제공을 위해 회원의 로그인, 로그아웃시간 및 서비스 출석, 퇴장, 영상 시청 시간 기록
  • (2)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설정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설정 방법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에서 쿠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접근 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논리적, 물리적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비밀번호와 개인식별 번호 등 높은 보안등급을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암호화 방식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된 데이터,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점검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서종원 (엠서클 대표이사)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문희탁 (서비스이노베이션센터 센터장)
  • 개인정보 관련 문의: 1522-0209 | admin@doctorville.co.kr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 열람권, 개인정보 제공 중단, 개인정보 삭제, 개인정보 수정 등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자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사항에 대해 즉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 10 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적용 범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기본적으로 컨퍼런스빌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그 외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이용자 동의 하에 개인정보가 제공된 이후에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 내부 방침 변경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할 경우 최소 7일 전에 컨퍼런스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고지하여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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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공고일자: 2020년 09월 1일
  • - 시행일자: 2020년 0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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